팝업레이어 알림

37922d1328c02a852c280667a3d32da7_1694653131_5251.png

 

37922d1328c02a852c280667a3d32da7_1694652927_732.png
 

37922d1328c02a852c280667a3d32da7_1694653532_2718.png
 

닫기

온라인 진료 예약

온라인 진료예약 서비스는 신청 후 병원에서 확인 전화를 드린 후로 예약이 확정되는 서비스입니다. 휴무일 또는 업무시간 외 신청하는 예약 건은 정상업무일 오후부터 순차적으로 확인전화를 드립니다.

* 주의 ) 확인 전화가 가지 않으면 예약이
확정되지 않는 상태이니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빠른상담문의

닫기

온라인 상담

온라인 상담 서비스는 신청 후 병원에서 확인 전화를 드린 후로 상담을 진행하는 서비스입니다. 휴무일 또는 업무시간 외 신청하는 상담 건은 정상업무일 오후부터 순차적으로 확인전화를 드립니다.

* 주의 ) 확인 전화가 가지 않으면 상담이
확정되지 않는 상태이니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닫기

빠른 상담

빠른 상담 서비스는 신청 후 병원에서 확인 전화를 드린 후로 상담을 진행하는 서비스입니다. 휴무일 또는 업무시간 외 신청하는 상담 건은 정상업무일 오후부터 순차적으로 확인전화를 드립니다.

* 주의 ) 확인 전화가 가지 않으면 상담이
확정되지 않는 상태이니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스탠탑비뇨기과

전립선비대증

전립선이 노화, 남성 호르몬 감소, 유전, 생활습관 등 복합적인 요인으로 인해 비대해져서
소변의 배출을 방해하거나 통증, 불쾌감, 직간접적 성기능 장애를 유발하는 남성 질환입니다.
전립선은 방광하부에 위치하고 성인 남성에서 호두 정도의 크기이지만 귤만큼 커질 수도 있습니다.
전립선이 커지면 소변이 배출하는 통로인 요도를 압박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소변이 약해지고,
자주 화장실을 가게 되고 소변을 통과시키기 위해 배에 힘을 주거나 하는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더 심각한 경우에는 소변배출이 되지 않는 요폐가 발생할 수 있고 오래 지속될 경우 신장기능의
악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의 원인

전립선비대증은 노인이 되면 거의 대부분 발생하는 매우 흔한 질환으로 약 30대가 되면 성장을 시작하여
약 70세 전후까지 계속해서 성장하며 발생 원인은 정확히 알려져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남성호르몬이 대사 과정을 거쳐 전립선의 성장을 매개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그 외에도 서구화된 식생활과 유전적 영향 등이 원인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

전립선비대증의 증상

첫 소변볼 때 늦어져요 #지연뇨
소변 줄기가 약하고 가늘어졌어요 #잔뇨감 #세뇨
소변이 자주 마려워요 #빈뇨
밤에 소변이 마려워 자주 깨요 #야간뇨 등
소변이 마려운데 안 나와요
소변이 참기 어려워요

전립선비대증 치료방법

  • 워터젯을 이용한 전립선절제술
    (아쿠아블레이션)

  • 전립선 결찰술

  •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
    (TURP)

워터젯을 이용한 전립선절제술
(아쿠아블레이션)

아쿠아블레이션

워터젯을 이용한 전립선절제술은 2021년 12월 보건복지부에서 전립선비대증 치료 분야 신의료기술로 인정받은 수술 방법입니다. 또 미국 FDA 승인 효과도 입증하여 의료신기술에 등록되었으며, 미국내 다양한 임상 연구 결과 매우 안전하고 우수한 예후결과가 나타났습니다. 로봇 기술과 컴퓨터를 이용하여 전립선을 절제하여 정확한 절제가 가능하고 모든 크기와 모양의 전립선에 시행이 가능한 수술이며 뜨거운 열처리없이 비가열 물의 힘을 사용하는 워터젯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립선 조직을 마이크로 단위로 제거하기 때문에 일관되고 정교한 절제가 가능하여 효과적입니다.

수술 장점
매우 낮은 합병증
합병증을 유발하는 전립선 부위의 절제를 피할 수 있어, 요실금, 역행성 사정, 발기부전과 같은 합병증 발생 비율이 매우 낮습니다.
낮은 협착 가능성
열을 쓰지 않고, 물로 절제를 하기 때문에 요도협착, 방광경부 협착에 대한 가능성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치료 후 부작용 위험이 적습니다.
절제 주변조직의 열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어, 다른 수술법에 비해 요실금 및 발기부전 등 합병증은 거의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모든 전립선비대증 가능
전립선의 크기나 모양에 상관없이 어떤 크기도 수술이 가능하며, 크기에 따른 수술 시간의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마취에 대한 부담이 없습니다.
짧은 수술 및 회복시간!! 로봇 절제 시간은 7분~15분으로 매우 짧으며, 수술 후 당일 퇴원이 가능합니다.

전립선 결찰술

전립선 결찰술

유로리프트 시술은 어떤 경우 필요할까요?
전립선 비대증은 전립선 내부를 지나가는 요도를 압박하여 배뇨장애를 일으킵니다.
보통 증상을 느꼈음에도 방치하여 치료 시기를 놓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립선 결찰술(유로리프트)이란 전립선을 절제하거나 레이저로 태우는 방식이 아닌
비대해진 전립선을 묶어 주어 고정함으로써 전립선 비대증으로 인해 좁아진 전립선 요도 부위를 넓혀 주는
2015년 보건복지부로부터 신의료기술로 평가 받은 최신 수술 기법입니다.

시술과정
  • 시술과정
  • 시술과정
  • 시술과정
  • 시술과정

비대해진 전립선을 확인하여,
의료진의 검사 후 결찰사를 최소한의 개수로 전립선을 고정하여 요도부의 공간을 확보해줍니다.
유로리프트의 수술 핵심은 얼마나 적은 결찰사로 공간을 많이 확보하는지에 있습니다.

유로리프트 장점
  • 국소마취 후 10~20분 정도의 짧은 시간 안에 완료되기 때문에
    수술 중 유발될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안전하여 상당히 효과적인 시술입니다.

  • 시술은 10분 내로 끝나고 비교적 몸에 무리가 적은 시술이고, 절개부위가 적어 회복이 빠르기 때문에
    수술 직후 또는 다음 날부터 일상생활, 샤워, 운전 등이 가능합니다.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
(TURP)

경요도 전립선 절세술

전립선 비대증은 전립선 조직이 성장하여 증식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전립선은 방광하부에 위치하고 성인 남성에서 호두 정도의 크기이지만 귤만큼 커질 수도 있습니다. 전립선이 커지면 소변이 배출하는 통로인 요도를 압박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소변이 약해지고, 자주 화장실을 가게 되고 소변을 통과시키기 위해 배에 힘을 주거나 하는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더 심각한 경우에는 소변배출이 되지 않는 요폐가 발생할 수 있고 오래 지속될 경우 신장기능의 악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TURP는 전립선비대증의 표준적인 치료방법으로 내시경을 이용하며 전류를 사용하여 조직을 절제하는 방식입니다. 절제경을 요도를 통해 삽입하고 관류액을 주입하면서 전기 루프를 이용하여 전립선을 절제 및 지혈합니다. 제거된 조직은 체외로 배출됩니다.

약물 적용이 어렵거나 효율이 미미한 경우 비대한 전립선 조직을 떼어내어 요도 입구를 넓혀주는 방식으로 개복 수술에 비해 위험이 낮고 효과적으로 치료합니다.

당뇨환자의 비뇨기과수술

"당뇨병이 있어도 남성수술이 가능할까?"
당뇨환자는 세균감염, 출혈 쇼크, 치유 지연 등의 문제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더 많지만
스탠탑에서는 당뇨 환자라도 안심하고 수술을 받으실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당뇨환자

당뇨병이 있어도
스탠탑비뇨의학과 의원은 수술이 가능합니다.

당뇨환자는 수술 후 감염 및 상처 회복 지연 등 합병증 발생 가능성이
높다는 이유로 일부 의료기관에서는 무조건 수술을 피하거나, 하더라도
제대로 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아 문제를 겪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스탠탑은 당뇨환자의 수술 전후를 철저하게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만족스러운 수술을 선사합니다.

당화혈색소(HbA1c) 체크 시스템

HbA1c체크 시스템은 모세혈 또는 정맥 전혈에서 당화혈색소(HbA1c)의
정략적 측정을 위한 당화혈 색소 분석기입니다.
스탠탑비뇨의학과의원은 첨단 장비를 활용하여 수술 전
안전 검사를 철저하게 진행하여 공복혈당, 식후혈당, 화혈색소 등
당뇨와 관련한 모든 지표를 면밀히 관찰함으로써 수술 및 수술 후 회복이
원만하게 이루어지도록 철저한 관리하에 남성수술을 진행합니다.

수술 추천 대상

- 전립선약을 매일 복용하는 것이 불편한 경우
- 기존 전립선 비대증 치료에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 전신 마취에 대한 부담이 있거나 거부감이 있는 경우
- 전립선 수술 후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경우

왜 스탠탑에서 진료 및 수술을 해야하나!

전립선 수술에서 주치의의 풍부한 수술 경험과 시술 노하우가 중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가능합니다.
전립선 수술은 수술 부위의 해부학적 특성상 환부를 육안으로 보면서 수술하는 경우가 드물고, 대부분 내시경을 통하여 시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환자 개개인의 해부학적 특성을 반영한 처치를 요구합니다.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사는 병태를 정확히 평가하고 적절한 치료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합병증 예방하거나 수술 후 발생할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 주치의의 풍부한 시술 경험이 필요합니다.
수술 경험이 많은 의사는 합병증을 예방하고 조기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립선비대증의 경우 대부분 고령으로서 고혈압, 당뇨, 또는 심혈관계 합병증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환자가 많습니다. 경험이 많은 의사는 노련한 대처를 통하여 환자의 안전을 지킵니다.

3. 기술적 능력
전립선 수술은 해부학적으로 복잡한 부위에 고도의 장비를 활용하여 시술을 합니다. 따라서 노련한 감각과 기술적인 솜씨가 매우 필요한 분야입니다. 경험이 많은 의사는 정확하고 안전한 수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4. 환자 안심
환자는 수술을 받을 때 의사의 경험과 노련함에 대한 안심을 느낍니다. 풍부한 수술 경험이 있는 의사는 환자에게 더 큰 신뢰를 줄 수 있습니다.

5. 학습과 지속적인 개선
수술 경험이 많은 의사는 지속적으로 학습하면서 술기를 고도화하고 동료에게 전파합니다.
이는 환자의 치료 품질을 향상시키고 치료만족도를 월등하게 개선합니다. 따라서 전립선 수술을 생각하신다면 스탠탑비뇨의학과의원과 같이 풍부한 시술 사례를 가지고 국제적인 의학교류를 꾸준히 하는 전문가를 보유한 병원, 그리고 원내 세미나를 통하여 수시로 진료 경험을 공유하면서 서로 발전하는 팀웍을 가진 의사 조직과 그 안에서 함께하고 있는 경험이 풍부한 의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탠탑비뇨의학과의원은 5명의 비뇨의학과 전문의로 구성된 전문가 집단으로 각 치료 분야별로 경험이 풍부한 의사 그룹이 서로 협업하면서 팀웍을 이루어 진료하고 있습니다.

  • 베테랑 비뇨의학과 전문의

    20년 경력의 남성수술 노하우를 가진 비뇨의학과 전문의의 노하우와 협진 하에 이루어지는 남성수술로 만족도 높은 결과를 선사해드리고 있습니다.

  • 해외에서 찾는 비뇨의학과

    스탠탑의 높은 수준의 남성수술 노하우를 배우기 위해서 일본, 중국, 태국, 대만 등등 각국의 이름난 비뇨기과 의사들이 스탠탑에 방문해 기술을 배웁니다.

  • 6중 안전시스템 유지

    세스코와 연계한 원내 청정 시스템 및 6중 안전시스템으로 아주 작은 염증이나 의료사고 가능성까지 예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비뇨의학과입니다.

  • 꾸준한 연구기관

    전립선비대증 수술치료에 대한 꾸준한 연구와 발전을 위해 세계 각국의 의사 및 의료진들과 함께 정기적인 컨퍼런스를 개최하였습니다.

*개인의 따라 수술 후 출혈, 염증 등이 나타날 수도 있으며, 증상이나 정도에 따라 치료 효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관련영상

치료 및 수술 후기

치료 및 수술 후기

건강한 일상으로 복귀하신 환자분들의 이야기를 확인해보세요.

바로가기
전립선테스트

전립선테스트

몸의 이상유무를 자체적으로 진단해보세요.

테스트하러 가기

주저하지 마시고 문의주세요. 스탠탑이 도와드리겠습니다.

  • 성명

  • 연락처

  • 네이버
  • 다음
  • 구글

CONTACT

  •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107, 2층(논현동)

    오시는 길
  • 진료시간

CS CENTER


삼성의료원
서울대학교병원
세브란스병원
서울아산병원
서울성모병원